동시대반시대

N 여름강좌 ] 과학사

- .

수유너머에서는 그동안 주로 인문학을 공부해왔고, 지금도 주류는 인문학입니다. 하지만, 수유너머에서도 자연과학과 수학을 공부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 흐름 속에서 야심차게 이번 과학사강의도 준비되었습니다.
특별히 과학을 좋아하시거나 관련된 전공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과학이라는 학문은 접근하기 어렵게 생각되곤 합니다. 바로 수학적 지식이 요구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번 과학사 강의는 인터뷰에서도 언급했듯이, 수학적 지식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즉, 과학을 전공하지 않고, 수학적 지식이 없어도 강의를 듣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그렇다고하여 과학을 전공하는 사람들은 들을 필요가 없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강의 소개 머리말에 나와있듯이, 일반적으로 학교에서 배우는 과학사가 아닌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본 과학사 강의이기 때문이죠. 이번 강의에서 우리에게 찾아 올 낯설음이 공부를 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어느 강의가 그렇듯이 강의는 강의를 통해 단시간 내에 많은 지식을 쌓는다기보다는, 어떤 공부를 하고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에 대한 다양한 방향을 제시해 주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번 과학사 강의를 통해 수유너머에서 자연과학과 수학을 함께 공부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남기기